본닥터 건강웹진

[뉴스] 추나요법, 뻐근한 목과 어깨통증 개선 가능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071회 작성일 20-09-22 10:21

본문

acd66e98cb600632f4880609f07c0922_1600737579_9395.jpg

본닥터네트워크 서초점 특별한한의원 정환민 원장, 양재역점 아야미한의원 김진욱 원장



정보화 시대에 접어들며 사람들이 의자에 앉아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졌다. 어린 학생부터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현대인들은 하루 대부분을 의자 위에서 보낸다. 일이나 공부를 할 때는 물론이고, 식사하거나 쉴 때도 의자에 앉아 있으니 자는 시간을 제외하면 전부 앉아서 지낸다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스마트 기기의 발달로 모니터 및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으니 화면을 보기 위해 고개를 숙이다 보면 목 관절에까지 좋지 못한 영향을 주게 된다.

대표적인 질환으로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등의 증상이 있는데 그 중 목디스크는 외상 또는 그릇된 습관으로 인해 경추가 비틀리며 경추와 경추 사이에 있는 디스크 사이로 내부의 수핵이 탈출하여 신경근 및 척수를 압박하여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이다. 다른 말로는 '경추수핵탈출증'이라고 하는데, 빠져나온 수핵이 척수를 자극하여 강렬한 통증, 저림, 두통 등을 야기하며 심화할 경우 경추의 구조적 이상으로 인해 척추 전반으로 악영향을 줄 수 있다.


증상이 가볍다고 느껴 쉬면 나아질 것이라고 판단하여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많으나 이를 방치할 경우 치료가 어려운 각종 질환을 야기할 수 있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한편, 기존에 통증이 있어도 수술치료 및 경제적으로 부담을 느껴 치료를 미루던 분들에게는 추나치료가 2019년 4월 8일부터 건강보험 적용 대상이 되어 한의원에서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이 상당히 희소식이 될 수 있겠다.

단순, 복잡, 특수 등으로 구분되는 추나요법의 경우, 뒤틀려 불편을 야기하는 경추의 정상적인 배열을 되찾고 그릇된 자세 개선에 도움이 되어 일상 속 다양하게 발생하던 통증 및 저림 증상 개선에 큰 치료 효과가 있어, 수술 치료에 두려움을 느끼던 환자들도 편안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한의원에서는 침구치료, 한약 치료, 자세교정 도인운동요법 등 더욱 빠르게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는 치료 요법들을 병행할 수 있다.

요새 어린 아이들이나 젊은 사람들도 스마트폰을 쥐고 보내는 시간이 길어 관련 질환을 갖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빠른 치료 결정이 예후도 좋고 관리하기도 효율적이다.

척추가 우리 몸의 중심이다 보니, 한 번 틀어지기 시작하면 다양한 악성 통증을 수반하는 경우가 많아 예방 및 생활습관 개선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현대인에게 관련 질환은 마치 숙명처럼 당연하게 야기되는 일종의 직업병이라 불릴 만큼 흔하게 발병하게 되었다. 혹여 관련 증상을 가지고 있다면 한의원에 방문하여 숙련된 의료진에게 정밀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도 미래를 대비하는 좋은 선택이 되겠다.

도움말 : 본닥터네트워크 서초점 특별한한의원 정환민 원장, 양재역점 아야미한의원 김진욱 원장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